합격스토리

>고객센터 >합격수기 >합격스토리

제목 : [2015년] 기초가 약한 분들은 매일 시간을 일정하게 투자하여 실력을 키워가야 할 겁니다
번호 : 0 | 작성자 : 채*희 | 조회 : 42873 | 작성일 : 2015/07/17 23:34:13

9급 세무직에 최종합격한 40대 주부입니다.

작년에 합격스토리나 교재에 간간이 나오는 수기들을 읽으면서 이런 글을 쓸 날을 고대했었는데 현실이 되었네요.        

저는 원래 직업이 영어강사로 최근까지는 학교에서 영어회화 전문강사로 일했었고 수험 생활을 거쳤던 작년 한 해 동안은 시간을 활용하기 좋은 시간 강사로 일했습니다.       


그래서 영어 때문에 고민인 분들께 유리한 출발을 했던 저로서는 죄송한 마음입니다.        

작년 12월까지 국어, 한국사, 행정학 개론의 이론 수업을 끝내고 1월부터 각 과목의 문제풀이 강의를 들으며 사회 과목 기본 이론을 시작했습니다.       

 영어는 작년에 특강 수업을 한 번 듣고 올해 3월부터 4월 중순까지 모의 고사만 풀었습니다.       

 1월부터는 모든 일을 그만두고 집에서 칩거하며 인강을 듣고 하루 14시간 정도씩 매일 공부를 했습니다.       

 올해 1월부터 진행된 문제풀이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해야 할 분량이 생각했던 것보다 많다는 것을 깨닫고 좀 더 부지런히 진도를 빼지 못한 제 자신이 한심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모의고사에서 좋은 성적이 나오지 않자 절망감도 커져 갔습니다.       

사실 제가 공무원 공부를 하기로 결심하게 된 것은 친구의 권유가 컸습니다.       

'눈물이 납니다'라는 제목으로 계리직 합격 수기를 쓴 김*사 씨가 제 친구이며 한 해 동안 인강 신청비와 교재비를 후원해 주었습니다. 면접을 보러 갈 때는 정장도 사 주며 할 수 있다고 격려해 주었습니다.       

다행히 합격이 되어 이제 빚을 갚을 수 있는 기회가 온 것이 무척 감사합니다.           

저는 모든 과목을 남부고시 사이트에서 공부를 했습니다.       

 합격한 지금은 세법과 회계학을 신청하여 또 다시 공부하고 있습니다.       

 수험생의 길을 먼저 가 본 친구가 추천하여 준 교수님들의 강의는 역시 탁월했습니다.       

 유두선 교수님, 선우빈 교수님, 임정원 교수님, 신용한 교수님, 이병철* 이법진 교수님, 이동기 교수님... 모두 정말 감사합니다.       

공부에 투자한 시간이 비록 많지는 않았지만 신용한 교수님이 시키신 대로 매일 다이어리를 작성하고 다음 날의 계획을 세우며 시간을 잘 관리하려고 노력했습니다. 작년 1학기에는 직장 일이 바빠서 공부를 많이 못했고 여름 방학 이후 2학기 부터는 시간표가 잘 나와서 다른 분들보다 일찍 퇴근할 수 있었던 것이 시험 준비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.        

 라이브 파이널 특강을 들을 때 '과연 할 수 있을까' 라는 생각에 맘이 무거웠지만 신용한 교수님께서 칠판에 써 주신 '강심장'이라는 단어에 눈물이 왈칵 나며 '넘지 못할 산이라도 한 번 넘어보자'라는 용기가 생겼습니다.        


 교수님 말씀대로 시험 당일에 일찍 일어나서 교실에 제일 먼저 도착하여 자리를 잡고 차분히 준비하니 2시간 정도 공부를 더 할 수 있었고 시험 직전에 본 문제들도 몇 문제 나왔습니다.       

 직접 뵙지는 못했지만 제게는 한분 한분이 은인이십니다.       

 이제 수험 생활을 시작하시는 분들께는      

 (1) 꼭 다이어리를 쓰면서 시간을 관리할 것   

(2) 유능한 교수님의 강의를 들으며 믿고 따를 것   

 (3) 모든 기본이론 수업은 12월 말까지 끝낼 것   

 (4) 1월부터는 문제 풀이에 들어갈 것을 권합니다.          


 영어 문제가 어려워지고 있으니 기초가 약한 분들은 매일 시간을 일정하게 투자하여 실력을 키워가야 할 겁니다.       

 서 없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며 모든 분들의 사랑을 힘입어 훌륭한 공직자가 되겠습니다.         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이전글 - 합격스토리 탑 3개2014-10-16
다음글 - [2014년] 구조분야 최종합격수기2015-06-04

목록